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정보

싸이 나이 아내 가족 재산 군대 2번 학력 흠뻑쇼

2022. 5. 4.

 

오늘은 싸이의 나이와 아내, 가족관계, 재산, 군대를 2번 다녀온 이유, 학력, 흠뻑쇼 등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강남스타일이라는 중독성 있는 노래와 춤으로 전 세계에 케이팝을 알린 장본인인데요. 화려한 입담으로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웃음거리를 주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그의 프로필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싸이 프로필

  • 본명: 박재상
  • 출생: 1977년 12월 31일 (44세)
  • 가족관계: 아버지(박원호), 어머니(김영희), 누나(박재은), 배우자(유혜연), 슬하 2녀
  • 학력: 보스턴 대학교 중퇴, 버클리 음악대학 명예졸업
  • 병역: 산업기능요원 복무완료,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싸이는 올해 44세의 나이로 성공한 가수이자 작곡가, 프로듀서입니다. 2012년 그가 발표한 대표곡 강남스타일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케이팝을 해외에 알렸습니다. 그는 이 곡을 통해 중퇴했던 버클리 음대에게서 명예 졸업장을 받기까지 했다는데요. 싸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사이코와 본명인 재상을 경상도 사투리로 불렀을 때의 억양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싸이 아내 나이, 직업은?

지난 2016년, 싸이는 동갑내기인 아내와 3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평소 한 사람과 100일 이상 진득한 연애에 어려움을 느꼈던 싸이이지만, 그녀는 달랐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이상형인 동양적인 외모를 가졌으며 애니메이션 뮬란을 닮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연세대학교 음대에서 첼로를 전공한 뒤, 현재는 아동과 관련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싸이 아버지, 김원호

싸이의 아버지는 (주)디아이라는 반도체 회사의 사장으로 부유한 집안에서 자라온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등에 반도체 검사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박 회장의 정확한 자산을 알 수는 없지만 2015년을 기준으로 그가 소유한 디아이 주식의 가치는 297억 7500만 원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그는 서울 청담동의 8층짜리 고급 빌라, 이니그마 빌의 고층부에 가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싸이 재산

 

싸이의 재산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는 디아이와는 별개로 강남스타일과 젠틀맨 등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억대 수익을 얻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대 경제연구원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그는 앞서 말씀드린 두 곡을 통해 600억 원 정도의 수익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는 국내외 음원 수익뿐만 아니라 공연과 CF 유튜브 수익 등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다만 당시에는 소속사인 와이지와 7:3으로 계약이 되어있던 상태기 때문에 실질적인 그의 수익은 200억 원대로 추산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동안의 음악활동을 미루어보면 많은 부를 쌓아왔으리라고 추측되는데요. 2012년 의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그는 아내와 공동명의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 건물을 78억 5000만 원에 매입한 바 있다고 합니다.

 

 

싸이, 군대 2번 간 이유는?

그는 군대를 두 번이나 갔다 온 남자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군대를 두 번 다녀왔다기보다는 훈련소에 두 번 다녀왔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2003년 그는 컴퓨터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방위산업체로 26개월 동안의 대체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였으나 병역특례 사건이 터지게 되었습니다.

 

조사 결과 대체복무를 위한 직접적인 금품수수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병역 시절 50회가 넘는 공연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미숙하여 제대로 된 복무를 하지 못핬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군대에 다시 가게 되었습니다. 당시 그는 아내와 결혼한 뒤 딸을 두고 있었기 때문에 공익과 현역 중에서 선택을 고민했다고 하는데요. 안에 유혜연은 그를 보며 일침을 날렸고, 결국 현역으로 만기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미국 보스턴 대학교 입학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업을 마치지 못하고 중퇴를 하게 되는데요. 가까운 거리에 버클리 음악 대학에도 입학을 하게 되었지만 역시 중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명예졸업장을 수여했다고 합니다.

 

 

싸이 흠뻑쇼란?

콘서트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사이에 흠뻑쇼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열기와 즐길 거리를 선사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는 라디오스타를 통해서 이 흠뻑쇼의 준비과정을 공개했는데, 한 공연당 300톤의 물을 사용한다고 하여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오늘은 싸이의 나이와 재산, 가족, 아내, 군대를 2번 간 이유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궁금했던 부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