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네이마르 16강 출전 가능성

2022. 12. 5.

브라질 현지 매체에서 국가대표팀의 주전력 세 명이 기침과 인후통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의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관심을 쏟고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위 증상을 겪고 있는 네이마르 16강 출전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네이마르 코로나 확진일까?

    브라질 현지 매체에 따르면 국가대표팀의 네이마르, 안토니, 알리송이 기침 및 인후통 등의 감기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 증세들이 코로나 주증상과 유사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대표팀 의료진은 PCR 검사를 강제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검사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대표팀이 쉽사리 PCR 검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카타르 방역 규정 때문입니다. 만약 코로나 확진이 된다면 선수들은 5일 동안 자가격리를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당장 네이마르 16강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할 뿐만 아니라, 10일에 이뤄지는 8강 경기도 참여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브라질 대표팀의 전력 손해는 막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코로나 증상을 보인 선수들, 특히 네이마르는 브라질 대표팀의 핵심전력으로 손꼽히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브라질 대표팀은 카타르의 무더운 날씨 탓에 선수들의 감기 증세가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카타르는 뜨거운 햇빛 탓에 더위와 건조함이 심합니다. 때문에 선수들이 쾌적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경기장에 수많은 에어컨을 설치했는데요. 이처럼 무덥고 건조한 환경 속에서 찬 바람을 쐬게 되니 감기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윙어로 뛰고 있는 안토니는 며칠동안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며 인터뷰 하며, 이에 대한 원인으로 에어컨을 꼽았습니다. 에어컨 때문에 목이 아파 기침을 많이 했으며, 다른 선수들도 목이 좋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수년간 브라질 대표팀을 전담취재하는 한 기자도 네이마르가 코로나라는 소식은 가짜뉴스라고 반박했습니다. 최근 감기에 걸려 열이 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에어컨 바람이 너무 세 단순 감기가 걸린 것 뿐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그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현재는 약을 먹고 많이 좋아진 상태라고 합니다.

    다만 물론 선수들의 증상이 단순 감기일 가능성도 있지만, PCR 검사 없이 코로나를 완벽히 배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무엇보다 걱정되는 점은 우리나라 선수들의 건강입니다. 코로나 확진 선수와 한 경기 내에서 뛰게 된다면 전염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단순 감기 증세가 확실하다면 지금이라도 PCR 검사를 통해 확실한 결과를 보여줬으면 하지만, 브라질팀이 위험부담을 안고 검사를 진행할 확률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네이마르 16강 출전할까?

    우리나라는 오는 6일 새벽 4시에 브라질과 16강 경기를 펼칩니다. 때문에 국내 축구팬들에게 상대팀의 핵심 전력인 네이마르 16강 출전 가능성은 초미의 관심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그는 이번에 말씀드린 코로나 증상뿐만 아니라, 지난 25일 세르비아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바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 그는 2 경기 동안 결장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때문에 그가 브라질전에 참여하지 못할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그의 발목은 육안으로 보기에도 퉁퉁 부었을 뿐만 아니라 인대 손상이 우려되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인대 손상이 있다면 회복기간만으로 3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마르는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지난 4일 '기분이 좋다, 이렇게 될 줄 알았다'는 인스타 게시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재는 회복을 끝낸 채 훈련에 합류한 상태라고 합니다. 대표팀 의료진은 네이마르는 16강 전에 회복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으며, 치치 감독도 16강전에 네이마르가 합류할 가능성에 대해 그렇다는 답을 내놓았습니다.

    아직까지 그의 출전이 100% 확실하게 정해진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치치 감독은 오늘 오후 네이마르의 훈련 상태를 보고 마지막 결정을 내리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다만 주장 치아구 시우바가 '네이마르는 출전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진 것을 보면 네이마르 16강 출전 가능성은 높을 듯 보입니다.

    오늘은 네이마르 16강 출전 가능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물론 정확한 사실은 알 수 없지만, 우리나라 선수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브라질 대표팀의 말이 사실이라 믿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