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정보

파워포인트 모핑 가능 버전은?

2021. 2. 4.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모핑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버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핑은 하나의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연속적으로 변환하는 기능인데요.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에니메이션보다 부드럽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발표의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다만 이 모핑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버전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모핑 이용법과 사용 가능 버전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핑을 위한 파워포인트 버전은?

위의 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표인데요. 파워포인트의 버전에 따라 모핑으로 실행할 수 있는 작업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핑 전환을 실행할 수 있는 버전은 Office 365용 파워포인트와 2019 버전이라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파워포인트 2016 버전 이상을 사용하면 모핑을 전환을 만들 수는 없으나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모핑을 활용한 발표 자료를 만드는 분이라면 해당 장소의 파워포인트 버전이 매우 중요합니다. 2016버전 이하라면 모핑이 재생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핑 이용 방법

[1] 파워포인트 [전환]탭에서 모핑을 찾아주세요. 

[2] 개체, 단어, 문자 중 원하는 모핑 효과를 선택해주세요.

[3] 슬라이드를 복사하여 모핑 전환이 되었으면 하는 개체, 단어, 문자에 변형을 주세요.

모핑 전환 기능은 슬라이드쇼를 실행하면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애니메이션보다 간편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발표 장소의 파워포인트 버전이 2016년도 이상이라면 모핑 기능을 활용해보기를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