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단계적 일상회복 내용은?

2021. 10. 26.

거리

 

오늘은 1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부는 일상 회복을 6주 간격의 3단계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오늘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이어질 새로운 방역수칙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일상회복 1단계란?

일상 회복 1단계는 생업 시설의 운영 제한 완화를 목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2단계부터는 대규모 행사를 허용하고 3단계부터는 사적 모임을 제한 해제하는 등 모든 관련 조치를 없애는 게 목표라고 하는데요.

 

일상적 단계회복 1단계가 적용되면 유흥 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들의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사적 모임도 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10명까지 허용된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식당이나 카페 같은 경우에는 미접종자의 이용이 일부 제한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음료를 마시거나 음식을 먹는 과정에서 코로나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사적 모임 인원을 늘리는 대신 미접종자 제한 인원 규모는 제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유흥시설이나 실내체육시설 등 감염의 위험이 높은 시설들은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PCR 유전자 증폭 진단 검사 결과 음성을 확인받은 사람만이 출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명 백신 패스인 셈입니다.

 

행사의 경우 참석 인원이 100명 미만이라면 조건 없이 허용되며 그 이상일 경우에는 백신 패스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소비쿠폰이란?

또한 정부에서는 오프라인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소비 쿠폰을 발행한다고 하는데요. 외식, 숙박, 여행, 체육, 공연, 스포츠관람, 농수산물 등 9개의 쿠폰이 허용되었다고 합니다.

 

 

외식쿠폰은 카드로 2만 원 이상 주문하면 외식이나 배달앱 주문 상관없이 4번째에 1만 원을 돌려줍니다.

 

헬스장 등의 실내체육시설들은 월 3만원씩 이용료를 할인해준다고 하는데요.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영화 쿠폰은 관람권은 1매당 6천원의 할인이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스포츠 경기의 경우 입장료를 50%나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의 전시나 공연의 쿠폰 티켓도 할인됩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국내 여행의 경우 조기예약 할인상품을 선결제한다면 30%가 할인되며 숙박 쿠폰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정한 사이트에서 국내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할인이 이뤄집니다.

 

 

오늘은 단계적 일상회복의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궁금한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