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정보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언제?

2022. 8. 21.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늘은 곧 출시될 예정인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광고 스킵이 불가할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거라는데요. 이외에도 계정 공유를 하는 이들에게는 추가 비용이 검토될 예정이라 하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배경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 번 사용해본 분들은 광고가 없는 영상이 얼마나 편리한지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나마 유튜브는 일정 시간 동안 광고를 시청하면 스킵 기능이 활성화되는데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는 이 기능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광고의 길이가 얼마나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드라마나 영화의 클라이맥스에 송출된다면 사용자들의 몰입을 방해하는 등의 불편함을 야기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또한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디운로드' 기능도 제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더 큰 문제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일부 콘텐츠들의 시청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가격이 얼마나 다운될지는 알 수 없지만 이 불편함을 모두 상쇄할 만큼 경쟁력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는 2023년부터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추가 비용

    넷플릭스는 지난 11년 동안 가족이나 지인들간의 계정 공유를 암묵적으로 묵인해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러시아에서의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어려움을 겪게 되었는데, 사용자가 20만 명이나 줄었을 뿐만 아니라 주가가 폭락하는 사태를 겪게 된 것입니다.

     

     

     

    결국 넷플릭스 측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계정 공유를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빠르면 올해 10월부터 공유 계정을 단속하고 추가 요금제를 부과하는 방안이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이와 같은 넷플릭스의 행보가 정말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가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듭니다.

     

    디즈니플러스웨이브왓챠
    OTT 서비스

     

    과거에는 넷플릭스의 자체제작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들이 상비되어 있었으며, OTT 서비스의 선택지가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던 프로그램들의 제작사들이 직접 OTT 서비스를 만들게 되면서 수요가 줄어들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계정 공유의 추가 비용이 심각할 만큼 비싸지는 않아 보이는데요. 현재 이와 같은 시스템이 도입된 국가는 아르헨티나, 과테말라, 온두라스, 도미니카 공화국 등으로, 아르헨티나는 1달러 70센트, 그 외는 2달러 99센트로 한화 약 2천 원, 4천 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어찌 됐든 홀로 이용하는 것보다는 계정을 공유하는 게 저렴하게 보이기는 하네요.

     

    타 OTT  제작사의 관계자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이러한 행보에 다들 눈치싸움을 하고 있다는데요. 물론 현재까지는 가격을 올리기보다는 기존의 체제를 유지하여 역풍에 대비하는 게 나을 거라는 답을 내놓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 인터뷰를 살펴보면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 단속을 시작한다면, 다른 OTT 사이트도 반영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넷플릭스 기본 요금제

     

    그렇다면 현재의 넷플릭스 기본 요금제는 얼마일까요? 다음은 구독 요금에 대한 표입니다.

     

    플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9,500원 13,500원 17,000원
    해상도 480p 1080p 4K + HDR
    동시접속 인원 1 2 4

     

    개인적으로 넷플릭스의 현재 요금제는 아쉬운 점이 많은 듯합니다. 홀로 사용하는 사람도 4K 화질을 이용하고 싶지만, 그러한 요금제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와 기능, 계정 공유 추가 비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은 넷플릭스의 요금제였는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키우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드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납득이 가는 요금이 이뤄졌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