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정보

수능 선물 순위 TOP5는?

2021. 11. 10.

선물
선물

오늘은 수험생이 원하는 수능 선물 순위 TOP5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수능이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에게 어떤 선물을 주는 게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수험생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받고 싶은 선물과 원하지 않는 선물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험생이 원하는 수능 선물 TOP5는?

수능이 목전에 다가오면서 수험생에게 어떤 선물을 주는 게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알바몬에서 수험생 45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수험생들이 원하는 선물과 받고 싶지 않은 선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1위 용돈

용돈은 어떤 날이든 선물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부동의 선물로 보이는데요. 용돈을 받으면 내가 가지고 싶은 물건이나 일을 하는데 보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막 수능을 마친 학생들은 하고 싶은 일들이 정말 많을 텐데요.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마땅히 떠오르지 않는다면 용돈 선물을 해주시는 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2위 최신형 스마트폰 및 테블릿 PC

다음은 최신형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입니다. 고가의 제품이니만큼, 이제 막 성인이 된 학생들이 직접 구매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물건들인데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는 그림 등의 개인 취미 생활을 하거나 대학에 들어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기 때문에 추천하는 선물입니다.

 

 

3위 국내외 여행

3위는 국내외 여행이라고 합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어떻게 보면 감옥같던 학교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게 될 텐데요. 이에 친구들이나 홀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해외 여행은 무리가 있어 보이는데요. 따라서 국내 여행과 관련해 선물한다면 정말 좋아하지 않을까 합니다.

 

4위 옷, 신발 등의 의류 및 잡화

다음은 옷이나 신발 등의 의류 및 잡화라고 합니다. 특히 여학생들은 수능이 끝나고 나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의 1, 2위로 스타일 변신(19.8%)과 다이어트(19.1%)라고 밝혔는데요. 때문에 스타일 변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류 및 잡화를 선물해주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취향에 맞지 않는 옷이나 액세사리, 향수 등은 선호하지 않는 선물에 포함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5위 합격기원 선물

다음은 합격기원 선물이라고 합니다. 수능 때가 되면 여러 매체에서 합격기원 선물이 쏟아져나온다고 하는데요. 단 너무 과대포장되 선물은 오히려 받고 싶지 않은 선물에 해당된다고 하니 적당한 제품을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3위의 선물은 친지들이라면 모르지만 후배나 동생에게 주기에는 너무 큰 선물이었는데요. 만약 나이 차이가 크지 않은 동생이 수능을 본다면 4~5위의 선물을 주는 게 어떨까 합니다.

 

이외에도 수험생들이 받고 싶지 않은 선물에 대해 정리해보려 하는데요. 1위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취향에 맞지 않는 옷이나 액세서리, 향수 등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선물을 받아도 직접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향수의 경우에는 특정 향을 맡으면 속이 울렁거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선물을 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이외의 순위를 살펴보면 2위는 건강식품, 3위는 수능 패키지 선물, 4위는 유통기한이 짧은 먹거리, 5위는 텀블러, 6위는 문구류 등이라고 하는데요. 수험 생활을 벗어나고 색다른 경험 앞에 마주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건강식품보다는 다른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수능 패키지 선물은 포장은 그럴싸하지만 내용물이 부족한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비선호 선물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만약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한다면 위의 목록은 제외하고 선택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위에 수능을 보는 친지나 후배, 동생이 있다면 마음이 쓰이는 게 당연한데요.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고민하셨던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생일대의 시험을 앞두고 모든 수험생들이 막판 스퍼트를 달리고 있는데요. 모두 수고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은 시간까지 열심히 힘내셔서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글

 

수능 도시락 반찬, 피해야 하는 음식은?

오늘은 피해야 하는 수능 도시락 반찬들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수능은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11년 동안의 학교생활을 마치고 대학 입시를 향해

pipia1-1a.tistory.com

 

 

댓글